닫기

한국투자증권, ‘후강퉁 고배당플러스 랩’ 신상품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1112010007147

글자크기

닫기

신건웅 기자

승인 : 2014. 11. 12. 10:23

20141112 [보도사진] 아임유랩 후강퉁고배당플러스(한국운용)
한국투자증권은 중국 후강퉁 시행에 맞춰 상해 A주에 투자하는 ‘I’M YOU 랩-후강퉁고배당플러스(한국운용)’상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2011년부터 상해 현지 사무소를 운영하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자문을 바탕으로 중국 고배당주식과 소비성장 수혜주에 주로 투자한다.

평균 3% 중후반의 높은 배당수익률과 소득 수준 향상으로 소비의 질이 높아져 면세점, 항공, 의료서비스 산업, 친환경 산업 등 소비재 산업의 성장 수혜가 기대된다.

특히 중국본토펀드를 통해 중국A주에 투자하면 매매차익에 대해 배당소득세 15.4%를 원천징수 및 종합과세를 적용하지만, ‘I`M YOU 랩-후강퉁고배당플러스(한국운용)’는 매매차익에 대해 22%의 양도소득과세만으로 분류과세해 고액 투자자는 랩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신긍호 고객자산운용부 상무는 “후강퉁 시행 초기에는 기대감과 차익 매물 출회가 엇갈리며 단기간 시장 변동성이 커질 수 있어 다소 보수적으로 운용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 중국 본토의 고배당주와 장기 유망종목에 투자하는 전략은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수료는 선취수수료 1.0%, 후취수수료 연 1.6%이며 가까운 지점을 통해 상담 및 가입 가능하다.
신건웅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