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 마스터'도 국비지원 과정 운영
산업구조 변화 대응하는 실무형 인재 육성
|
5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 따르면 에듀윌 국비교육원 구로센터에서 최신 산업 수요에 맞춘 실무 중심의 교육인 'AI와 디지털 영상편집 소프트웨어로(AVID Too)로 마스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사이버 보안 마스터 클래스'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AI와 AVID Tool로 마스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은 프리미어 프로와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편집과 제작 기술을 배우고, 최신 트렌드 기법을 활용한 영상 제작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수강생은 영상 문법, 촬영 기법, 생성형 AI 활용 숏폼 콘텐츠 제작, AVID 툴을 통한 고급 편집 기법 등 다양한 영상제작 방법을 습득하게 된다.
'사이버 보안 마스터 클래스'는 시스템 보안, 네트워크 보안, 어플리케이션 보안 기술과 함께 보안관제 실습을 통해 정보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실전형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정보보안에 대한 기초교육과 디지털포렌식 활용법, 모의해킹 등의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실무에 즉시 투입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에듀윌 측은 설명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AI 융합 영상 전문가와 정보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특히 수강생들은 에듀윌 국비교육원의 취업지원 컨설팅을 통해 보다 쉽게 취업과 이직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두 개의 과정은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산대특)'으로 디지털 전환 등 산업 변화에 맞춘 현장 기반 훈련으로, 취업 장려를 위해 훈련비 전액과 훈련수당 등을 정부가 지원한다. 해당 과정은 오는 12월 3일 개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