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25플러스'서 인디뱅 '빌라마리아' 배너 별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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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은 글로벌 와인 시장의 판로 확대를 위해 뉴질랜드 최대 와인 기업 '인디뱅(INDEVIN)'과 한국 내 뉴질랜드 와인 진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인디뱅'은 뉴질랜드 내에서 11개의 와이너리를 소유한 대표적인 와인 기업으로, 생산하고 있는 와인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정을 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최근 와인 소비 트렌드가 가성비와 다양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하면서 유럽과 남미 와인의 강세에서 벗어나 오세아니아, 미국 등 제3지역까지 수요가 확대되고 추세를 반영했다.
실제로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원산지별 와인 매출 구성비는 2021년 △유럽 54.4% △남미 14.6% △기타 지역 31.0%에서 2024년 △유럽 40.3% △남미 15.1% △기타 지역 44.6%로 나타났다. 3년 사이 유럽과 남미 지역을 제외한 기타 지역의 와인 매출 구성비가 무려 13.6%포인트로 크게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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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철 GS리테일 가공MD부문장(상무)은 "인디뱅과의 이번 협업은 한국의 와인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국내 와인 시장의 지형도를 넓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글로벌 와인 시장의 확장과 함께 GS리테일은 다양한 국가와 협력해 더욱 풍부하고 다채로운 와인 경험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