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사회·체육 등 다양한 분야 후원…식품업계, 따뜻한 동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02010001111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08. 02. 14:25

도미노피자, 보육원서 아동들에게 피자 전달
허닭,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 후원
도미노피자, 아동보육시설에 피자 전달
도미노피자 관계자들이 아동보육시설에 피자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식품업계가 사회·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후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경기 의왕 명륜보육원을 방문해 아동들에게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 위기에 놓인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도미노피자는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따뜻한 피자를 전달하는 파티카 활동을 통해 군인 장병, 외국인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 달에는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 폭력 문제를 예방하고자 월드비전이 진행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에 동참해 우수학급에 파티카로 피자를 전달하고 일부 학급에는 도미노콘을 지급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월드비전의 '제6회 꿈꾸는 아이들 올레! 국토대장정'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펼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1]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 포스터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 포스터. /허닭
허닭은 3일 서울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을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약 400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은 주짓수 선수 양성과 한국의 주짓수 대중화를 위해 2009년부터 열리고 있는데 주짓수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널리 알려진 대회다.

허닭은 모회사 프레시지와 함께 스포츠 분야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한역도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해 2년간 매년 2000만원 상당의 프레시지·허닭 제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갖춘 제품이 필요한 스포츠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허닭 관계자는 "그동안 닭가슴살을 중심으로 건강 지향 간편식을 출시해 온 만큼 건강하고 밝은 영향력을 전파하는 스포츠 분야 후원에도 관심이 많다"며 "이번 대회 후원을 계기로 한국 주짓수에 관한 관심 증대는 물론 다양한 스포츠 문화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