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특정 수요층 겨냥한 이커머스업계…맞춤형 행사로 공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08010003243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05. 08. 10:03

티몬, '2024 티몬투어 여행박람회' 진행
위메프, '대한민국 수산대전 5월 가정의 달 특별전' 개최
롯데온, '시즌헌터 - 집콕탈출 인생N컷' 실시
티몬_2024 티몬투어 여행박람회
이커머스업계가 특정 수요층을 겨냥한 맞춤형 이색 행사를 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본격 공략에 나섰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이날부터 이달 31일까지 핵심 파트너사들과 상반기 여행 최대 페스티벌 '2024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여행·나들이 상품을 엄선, 4000여개의 특가 딜을 선보인다. 특히 '오늘의 특가' 코너를 마련하고 단독특가, 앵콜딜 등 막강한 혜택으로 무장한 카테고리별 상품을 한데 모아 큐레이션 한다.

국내여행 특가 라인업도 탄탄하다. 여름휴가까지 여유롭게 계획할 수 있는 인기 상품들이 출동하며 힐링 나들이로 추천하는 '이천 테르메덴 풀&스파 단독 프로모션'도 연다.
티몬 회원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3단 콤보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최대 17% 즉시할인 △최대 8% 카드사 결제 할인 △최대 5% 전용 쿠폰까지 모두 적용 시 최대 30%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고객감사 이벤트로 △SNS 소문내기 △럭키티몬박스 △자동 응모 이벤트 △롯데면세점 제휴 포인트 지급 등도 실시한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 "앞으로 매일 펼쳐지는 특가 릴레이와 더불어 역대급 할인 혜택, 이벤트 등 여행박람회만의 즐길 거리를 가득 마련했다"고 말했다.

[위메프 보도자료] 대한민국 수산대전 5월 가정의 달 특별전
위메프는 이달 19일까지 해양수산부와 함께 제철·인기 수산 식품을 최대 35% 할인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5월 가정의 달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버이날 등 기념일을 비롯한 연휴 기간 온 가족 먹거리로 제격인 다양한 수산 식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최대 20% 대한민국 수산대전 쿠폰(최대 1만원 할인)을 1주마다 1매씩 총 2회(5월 6~12일, 5월 13~19일) 한정 발급한다. 여기에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5% 기본할인·추가할인 쿠폰을 더해 최대 35%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이달 행사 상품으로 고등어, 오징어, 김 등 총 8종의 밥상 인기 수산물을 초저가에 준비했다.

김영은 위메프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식탁물가 상승세가 계속되면서 이번 달도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수산물 특가 기획전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첨부사진] 롯데온 시즌헌터 - 집콕탈출 인생N컷
롯데온은 이날부터 12일까지 '시즌헌터 - 집콕탈출 인생N컷' 행사를 연다. 시즌헌터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는 행사다.

이달에는 봄 나들이 수요가 높은 5월을 맞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패션·뷰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스타일별 대표 브랜드로 '시선 집중 시티룩'으로는 디자이너 브랜드 '시티브리즈'와 '꼼파뇨' 등을 제안하고 인기상품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남친룩의 정석'으로 '웬즈데이오아시스'를 롯데온 단독 특가(최대 44% 할인)로 선보인다. '봄빛 담은 파우치'로 에뛰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 3CE를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올해 트렌드인 긱시크룩, 올드머니룩, Y2K 패션 등의 스타일로 나눠 패션·뷰티 상품을 제안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각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월별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자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달에는 나들이 수요가 높은 5월을 맞아 패션 및 뷰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혜택으로 제안하니 봄 나들이 스타일링을 완성해 인생사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