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3월 육아 카테고리 100억 돌파 이어 9개월 만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육아부문의 월 거래액이 지난해 12월 처음으로 200억원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육아용품 부문을 별도 카테고리로 독립시켜 매출 집계를 시작한 2012년 3월 매출이 20억원에 머물렀던 점을 고려하면 10배 성장한 셈이다. 지난 3월 단일 카테고리 거래액으로 100억원을 처음 기록한데 이어 9개월 만에 2배로 커졌다.
주요 판매 제품은 저가 상품에서부터 고가 프리미엄 상품까지 고른 분포를 보인 가운데 몽드드 물티슈가 단일 품목으로 7억원의 판매를 올리며 1위에 올랐다.월튼 키즈 스키복과 피셔스 프라이스 국민 완구전이 그 뒤를 이었다.
이종구 티켓몬스터 리빙본부장은 "물티슈, 기저귀 등 육아용품은 계속 소비되는 필수품인 만큼 물가가 상승할 경우 가계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는 구조"라며 "우수한 품질의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발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