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만 기자] 넥슨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하는 대규모 ‘레전드’ 업데이트의 두 번째 콘텐츠로 신규 직업 ‘메르세데스’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영웅 계열의 궁수 캐릭터인 ‘메르세데스’는 전용 무기 ‘듀얼 보우건’을 사용해 다채로운 액션과 공중 콤보를 선보이는 신규직업으로 강력하면서도 우아한 캐릭터를 기다려 온 많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메이플스토리 최초로 남녀 성별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70레벨 이상 육성할 경우 경험치 10%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엘프의 축복’ 스킬로 이용자의 다른 캐릭터에게 전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캐릭터를 확장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를 대폭 강화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3일 오후 2시 30분부터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엘프의 티아라’, ‘폭풍성장의 비약’, 캐릭터 생성 슬롯 증가 쿠폰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추첨을 통해 ‘전설의 용사 뱃지’ 및 강력한 보상을 담은 희귀 아이템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7일 ‘레전드’ 업데이트 첫 번째 콘텐츠인 ‘캐논슈터’가 공개된 이후 최고 동시접속자 수 41만 7000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8월 4일에는 ‘데몬슬레이어’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