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is와 ktcs는 16일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114 전화번호 안내가 가능한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개시했다. |
114 안내서비스 기업인 ktis와 ktcs는 휴대전화 문자전송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한 '전화번호안내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휴대전화 문자로 전화번호를 문의하면 문자로 해당정보를 전송해준다.
주변 사람들에게 전화통화로 인한 불편을 주지 않고, 정보를 문자로 저장할 수 있어 버스, 지하철, 극장 등의 공공장소에서 유용하다.
문자서비스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제공되며, 서비스 이용료는 200원(부과세 별도)이다.
이용방법은 지역명과 상호, 이름 등 문의내용을 휴대폰 문자에 입력한 후 받는 사람 번호를 #0114 또는 #1140로 전송하면 된다. 지역명을 구·동 또는 면·리 단위까지 자세하게 입력하면 보다 정확한 전화번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동전화를 이용하는 114문의고객은 2005년 42%에서 2010년 60%로 약 1.5배가 증가했고, 매년 5%씩 늘고 있는 추세"라며 "이동전화 이용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ktis와 ktcs는 날씨, 교통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해서도 문자안내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