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영 부사장 KT그룹전략CFT장 |
특히 BT 재팬(Japan) 근무 시에는 재팬텔레콤(Japan Telecom)과 제이-폰(J-Phone) 투자 등을 통해 1년 반동안 약 25억파운드(5조원)의 투자수익을 올린 M&A의 귀재로 평가받고 있다.
또 송 전무는 세계적 화장품회사인 에스티로더(Estee Lauder)를 거쳐 LG생활건강에서 중장기전략, 브랜드 경영, 유통 등의 업무를 맡아왔다. ‘오휘’, ‘이자녹스’, ‘수려한’ 등의 브랜드마케팅을 담당했으며 2003년에는 ‘후’(后) 브랜드를 런칭해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킨 주인공이다. 송 전무는 KT에서 유선상품, 결합상품 등과 관련한 마케팅전략을 총괄한다.
KT는 최초 전무급 여성 임원인 개인고객전략본부장 양현미 전무에 이어 홈고객전략본부장도 여성 전문가를 영입함으로써 2개 사내독립기업(CIC)의 전략을 여성 임원에게 맡기게 됐다.
송영희 전무 KT홈고객전략본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