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협약은 보성군 꿈나무인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상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보성군에서 추진 중인 드림스타트 맞춤형 통합서비스 사업을 지역의 기관·단체들이 공동으로 지원하고자 e-Learning 서비스 위탁에 따른 협약식을 가진 것이다.
협약 내용에서 보성군은 지역의 저소득 아동들에게 교육양극화를 해소하고 아동들의 학습에 필요한 사업지원을 하며, 보성군 축산업협동조합은 드림스타트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본 사업에 필요한 1천만 원의 예산지원을 통해 장학사업을 추진한다.
(주)케이티보성지사는 학습관련 e-Learning 홈스터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IT 서포터즈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6백8십만 원이 소요되는 사업비를 무료로 지원키로 했다.
또한 5월부터 본격적인 e-Learning 홈스터티 서비스 제공을 앞두고 대상 아동들이 인터넷을 통한 학습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난 29일 보성군드림스타트센터 프로그램실에서 36명의 교육대상자에게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e-Learning 홈스터디는 데이터베이스화된 학습이력관리 시스템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학생의 학습추이 및 성향 파악이 가능한 클리닉 학습과, 전자참고서를 통한 가정학습 관리와 문제 출력 등을 통한 연계학습, 동영상 강의, 문제은행, 모의고사, 오답노트, 사전, 영어TTS 등 다양한 학습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터넷 세대인 아동들이 흥미를 가지고 놀이와 학습을 병행하며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학습지원 방법으로 저소득 아동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방법을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보성군 관계자는 "지역의 기관·단체들이 저소득 아동들의 교육 양극화 해소를 위해 앞장서는 것을 보며 '우리 지역의 아동들이 관심과 기대 속에 미래의 꿈을 키워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주민의 참여와 격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