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 임상병리학과 등 4개 학과 전원 국가고시 100% 합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7001141379

글자크기

닫기

박소연 기자

승인 : 2024. 12. 27. 13:07

임상병리학과 수석 합격자 배출, 작업치료학과 외국인 유학생 최초 한국작업치료사 면허 취득
경복대학교(전지용 총장)의 4개 학과(▲임상병리과, ▲물리치료과, ▲작업치료과, ▲치위생학과)가 전원 국가고시 100% 합격률의 쾌거를 이루었다. 임상병리학과는 수석을 배출하고, 치위생학과와 작업치료학과에서는 외국인 학생이 합격했다. 특히, 외국인이 한국작업치료사 면허를 취득한 것은 최초로써 주목할 만한 점이다. 

경복대에 따르면, 물리치료학과는 2024년 제52회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자 58명이 전원 합격하며, 3년 연속 100% 합격률을 기록했다. 전국 평균 합격률인 76.8%를 크게 뛰어넘는 수치이다. 

학과는 이번 성과의 비결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과 첨단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체계적인 액션러닝, 입학 초기부터 전담 지도교수를 통한 맞춤형 학습 관리, 특화된 국가시험 대비 프로그램, 성적 하위자를 위한 멘토링 시스템 등을 꼽았다. 

경복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앞으로도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물리치료사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임상병리학과는 2024년 제52회 임상병리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예정자 77명 전원이 합격하며 6년 연속 100% 합격률을 달성했다. 

특히, 이번 시험에서는 전하늘 학생이 국가고시에서 전국 수석으로 합격하며 경복대학교의 교육 수준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임상병리학과는 2013년 개설 이후 총 9회의 국가시험에서 7번의 100% 합격률을 기록했으며, 2019년과 2020년에도 전국 수석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학과의 성공 비결은 현장 중심의 실습 교육, 첨단 바이오 메디컬 실습센터의 활용, 성적 하위자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프로그램 운영에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교수진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높은 실무 역량을 갖추고 있다. 학문적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올 11월, 2024년 대한임상생리검사학회 학술대회에서 학생들이 우수한 연구를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학과의 연구 역량을 입증했다.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앞으로도 국가 및 의료계가 필요로 하는 최고의 임상병리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작업치료학과는 2024년 제52회 작업치료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예정자 85명 전원이 합격하며 전국 평균 합격률 89.7%를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성과는 외국인 유학생이 최초로 한국 작업치료사 면허를 취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작업치료학과는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었다고 평가받는다. 교수진은 국내 유수 대학병원과 연구소에서 다년간의 임상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은 학생들이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돕고 있다.

또한, 학과 교수진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의 정부과제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국가적 연구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작업치료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가르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경복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앞으로도 첨단 교육 시스템과 현장 밀착형 실습 과정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작업치료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치위생학과가 2024년 제52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예정자 175명 전원이 합격하며 3년 연속 100%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외국인 유학생이 치과위생사 면허를 취득하며 학과의 글로벌 역량을 보여주었다.

치위생학과는‘4차 산업혁명시대의 의료환경을 선도하는 전인적 치과위생사 양성’을 목표로, 학년별 커리어로드맵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은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효과적으로 강화해 높은 취업률로 이어지고 있다.

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적 수준의 전문성을 갖춘 치과위생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경복대학교 2025학년도 정시모집은 12월 31일부터 2025년 1월 14일까지다. AI 기반 XR 시뮬레이션 콘텐츠 전문기술 석사과정은 내년 1월 6일부터 21일까지 2차 모집을 하며 3차 모집은 2월 3일부터 18일까지다.
박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