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쟁력 강화’…다양한 이벤트 전개하는 식품업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6010009077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12. 16. 13:57

동서식품 카누, 카누 이노베이션 진행
CJ프레시웨이, 'TWS와 함께하는 랍스터 특식데이' 실시
롯데웰푸드, '제1회 인싸톤' 개최
[동서식품 사진자료2] 동서식품 ‘카누 이노베이션’ 실시
카누 이노베이션 포스터. /동서식품
식품업계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형식의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소비자 만족도 향상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업계의 이 같은 이벤트 추진은 지속될 전망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는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고 이를 알리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2011년 출시 후 처음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가 사용됐다.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해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카누 '다크', '마일드', '라이트' 등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했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가장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도 선보인다.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cs6out]ㅌㅜㅇㅓㅅㅡ POP A1
TWS와 함께하는 랍스터 특식데이 포스터.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의 학교 급식 전문 식자재 브랜드 '튼튼스쿨'은 이날부터 'TWS와 함께하는 랍스터 특식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부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인기 아이돌 그룹 TWS가 함께한다.

이벤트 특식에는 QR 코드가 포함된 미니 포토 엽서가 제공된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투어스가 전하는 미공개 영상 편지를 확인할 수 있다. TWS의 신규 앨범을 받을 수 있는 SNS 추첨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참여 기간은 이달 27일까지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색다른 콘텐츠 기획을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식사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 및 급식 이용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데 주력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2_제1회 인싸톤 대회 진행 사진
제1회 인싸톤이 진행 중인 모습.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제 1회 인싸톤'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는 롯데웰푸드 임직원 11개 팀 총 40명이 참가했다.

'인싸톤'이란 대회명은 '인사이트(통찰력)'과 문제해결 프로젝트 대회를 일컫는 '해커톤'의 합성어로 데이터를 활용한 업무 효율성 제고의 의미를 담고 있다.

우승은 '신제품 납품 데이터 효율화'를 주제로 한 '777' 팀이 차지했다. '5일행일 팀'과 '회사를 안 갔어' 팀은 각각 우수상, 인기상을 수상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짧은 시간임에도 모든 참가자들이 엄청난 열의를 보이며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며 "지속적인 데이터 활용능력 강화 교육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