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K시그넷, 김종우 신임 대표이사 선임…“혁신 경영으로 한 단계 더 도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9010004793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4. 12. 09. 09:12

기업 혁신과 글로벌 사업전략 수립 두각
이미지_ SK시그넷 김종우 대표 프로필 사진
김종우 SK시그넷 대표./SK시그넷
SK시그넷이 글로벌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의 기술적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혁신적인 경영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하고자 김종우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9일 SK시그넷은 김종우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종우 대표는 1969년생으로 고려대학교에서 학사와 글로벌 MBA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98년 SK네트웍스에 입사해 SK엔펄스, SKC , SK홀딩스 등 SK그룹의 핵심 계열사에서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김 대표는 반도체 및 첨단 소재 분야에서 쌓은 깊은 기술적 이해와 함께 기업 혁신과 글로벌 사업 전략 수립에서 두각을 나타낸 인물로 평가된다고 SK시그넷은 설명했다. 특히 SK엔펄스 대표이사 재직 중 반도체 전 공정용 첨단 소재 사업을 성공적으로 성장시켜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C에서는 비즈니스모델(BM) 혁신추진단장과 솔믹스㈜ 사업개발본부장을 겸임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했다. SK홀딩스에서는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핵심 역할을 맡았다. 또한 SK글로벌 재직 시에는 위기관리 및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그는 지난 2022년 한국세라믹학회 산학협력 부회장 및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이사로 임명됐으며, 기술 혁신과 산업 기여를 인정받아 한국세라믹학회 기술상과 상공의 날 산업포장을 수상한 바 있다.

SK시그넷은 김종우 신임 대표가 글로벌 사업 확장과 기술 혁신을 이끌 핵심 인물로, 향후 SK시그넷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기술적 리더십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