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거래소, ‘2024년 하반기 회원사 대표이사 간담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6010013290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4. 11. 26. 14:56

자본시장 현안 공유 및 유대 강화 위한 취지로 마련
사진2-2024.11.26-KRX 회원사 대표이사 간담회
2024.11.25(월) 간담회에 참석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앞줄 왼쪽 네번째)과 회원사 대표이사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지난 25일부터 이틀 동안 '24년 하반기 한국거래소 회원사 대표이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KRX-회원사 간 자본시장 현안 공유 및 유대강화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돼 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코스닥 및 파생상품시장 관련 주요 실적 및 현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먼저 코스닥시장과 관련해선 IPO, 기술특례상장, 자금조달 및 코스닥시장 퇴출 현황, 상장심사 효율화 방안 및 성과, 코스닥시장 건전성 제고 등의 내용들이 논의됐다.

파생상품시장 부문에서는 조기개장 대상상품 확대 및 주식선물·옵션 기초주권 상장 현황, 야간시장 개설 등 파생상품시장 관련 주요 현안 등이 공유됐다.
발표 후에는 자본시장의 체질 개선 노력 등을 위해 다양한 이슈에 대한 논의가 폭넓게 이루어졌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증시 밸류업을 위한 노력과 더불어 복수시장 체제에 대비한 안정적인 거래 환경 구축에 힘쓸 것"이라며 "향후에도 회원사와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견을 자본시장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