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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동안 퇴직연금 법인 가입자를 위한 세미나가 50회를 돌파하며 총 2261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이는 고객들의 다양한 연금 투자수요에 맞춘 체계적인 설루션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은 결과이다.
고객 대상 세미나는 연금절세전략, 해외주식·ETF, 국내외 시황 및 글로벌 경제전망, 연금투자전략 등의 주제로 진행을 했다.
또한, 디지털 채널을 이용하는 개인고객에게는 총 8회의 웹세미나를 통해 1만명 이상의 고객과 소통하며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연금 관리 노하우를 전달했다. 개인연금 상담건수는 1만8000건에 달하며, 제도안내부터 투자조언까지 폭넓은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에 고객만족도 97점(100점 만점 기준)을 기록했다.
김계흥 신한투자증권 연금사업본부장은 "법인 및 개인고객 모두의 연금자산 증대와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다양한 세미나와 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