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네이버페이, ‘보험금 청구’ 서비스에 ‘실손24’ 연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5010014304

글자크기

닫기

최지현 기자

승인 : 2024. 10. 25. 11:26

서류없는 실손보험 간편청구 기능 확대
[이미지] 네이버페이, 실손24 연계
네이버페이가 '보험금 청구' 서비스에 '실손24' 기능을 추가한다. /네이버
네이버페이가 자사 '보험금 청구' 서비스에 '실손24'와의 연결 기능을 추가해,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이날부터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인 실손24로 바로 연결되는 기능이 추가된다고 밝혔다.

당초 실손보험 청구 시 진료 영수증이나 진단서 등의 증빙서류를 촬영해 청구하는 '사진 찍어 청구'와, 제휴된 전국 약 6000개 병·의원 및 약국에 대해서는 증빙서류를 자동으로 보험사에 전송해 청구할 수 있는 '서류 없이 청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실손24와의 연결을 통해 병상 30개 이상의 2차병원에 대한 간편청구 기능이 확대된다. 여기엔 기존 네이버페이 서류없이 청구 서비스에 연계되지 않은 병원이 대부분으로,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이 서류 없이 간편하게 실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는 병·의원이 더욱 늘어난다.
병·의원을 다녀온 후 잊지 않고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는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의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 '내 자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실손24에 연계된 병·의원에서 결제하는 경우 내 자산에 연결된 카드 결제 내역을 기반으로 알림을 발송해, 놓치지 않고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네이버페이 앱 전체메뉴 중 '내 자산·보험금 청구'를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 상단의 공지사항 및 '실손24에서 청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실손24를 통한 청구 서비스는 PC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최지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