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OK금융그룹, ‘OK챌린지 시즌3’로 환경보호 앞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5010007484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4. 10. 15. 14:20

9월 2일부터 5주간 환경주간 지정
활동 인증하면 기부금 적립 방식
OK금융그룹, OK챌린지 시즌3로 환경보호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은 저탄소 생활 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환경보호 캠페인 'OK챌린지 시즌3'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된 OK챌린지는 OK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기후위기 극복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이다. 시즌1에서는 임직원들이 환경보호 미션을 수행, 적립한 기부금을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시즌2에서는 가정 내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집중했다.

이번 시즌3에서는 9월 2일부터 약 5주간을 환경 주간으로 지정, 해당 기간 동안 임직원들이 환경보호 활동을 인증하면 회사가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의 '환경만보 캠페인'과 '그린 읏절 캠페인'을 릴레이로 전개했다.

환경만보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하루 만 보 이상을 걸으며 헬스케어 앱이나 OK금융그룹의 'OK페이' 앱을 활용해 걸음 수를 측정·인증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그린 읏절 캠페인은 'OK'와 '명절'을 합친 뜻으로, 추석 명절 이후 3주간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에 동참하는 활동이다. OK금융그룹은 임직원들이 캠페인 활동을 인증한 횟수만큼 기부금을 조성해 기후위기 취약계층에게 겨울나기 용품을 기부할 계획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임직원들과 솔선수범해 일상 속에서의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나아가 다양한 사회적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