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거래소, ‘Korea Capital Market Conference 2024’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4010001964

글자크기

닫기

손강훈 기자

승인 : 2024. 10. 06. 12:00

밸류업·증시 제도개선 등 5개 세션 구성
홍보부스·간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한국거래소 행사일정
/한국거래소
국내외 기관투자자, 증권사, 유관기관, 상장기업, 정부당국 등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 자본시장의 도전 과제와 기회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기 위한 행사가 열린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다음달 4~5일 'Korea Capital Market Conference 2024'가 개최된다.

컨퍼런스는 밸류업 프로그램, 한국증시 제도개선, ETP시장 발전방향, ESG 공시 및 파생상품시장의 미래 등 5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밸류업 세션은 '한국증시의 가치 재발견 : 밸류업 프로그램의성공적 안착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코리아 밸류업 지수와 연계 ETP 신상품의 활용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밸류업 기업의 홍보 부스, 기관투자자와의 1:1 미팅 및 CFO 간담회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한국증시 세션은 '한국증시의 매력 제고를 위한 정책개선 사항과 향후 과제'를 주제로 한국 주식시장의 매력도 제고를 위해 추진해 온 제도개선 노력을 되돌아보고, 향후 개선방안을 다룬다. 이와 별개로 글로벌 기관투자자와 함께 글로벌 투자 동향을 공유하고, 한국증시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라운드테이블 미팅'도 진행된다.

ETP 세션은 'ETP 시장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글로벌 자산관리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ETP 사업자와 지수산출기관의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 ETP 발행사와 시장 현안에 대해 얘기하는 시간도 갖는다.

ESG 세션은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상장기업의 ESG 공시활성화'를 주제로 한국 자본시장의 ESG 공시 현황과 향후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 상장기업의 ESG 공시 모범사례를 공유한다.

파생상품 세션은 '파생상품시장의 최신 글로벌 동향과 새로운 투자기회'를 주제로 국내외 파생상품시장의 최신 변화 트렌드를 공유하고, 한국 파생상품시장에서의 새로운 투자 기회에 대해 토의한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컨퍼런스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이후 본격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밸류업 프로그램 확산의 모멘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내외 기관투자자, 증권사, 유관기관, 상장기업, 정부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손강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