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은행, 선정산 연계 금융 서비스 개발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3010001386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4. 10. 03. 11:18

하나은행-나이스abc, 선정산 연계 금융 서비스 개발 협력
서비스 절차 간소화 통해 소상공인 접근성 대폭 확대
"소상공인·중소기업 자금 운용 부담 완화할 것"
하나은행, 나이스abc 선(先)정산 연계 금융 서비스 개발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자금 유동성 지원을 위해 '선정산 연계 금융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지난 2일 NICE비즈니스플랫폼과 선정산 연계 금융 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나이스abc는 기업금융 전문 플랫폼으로, 사업자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매출채권 유동화 △외상매출채권 담보대출 △장래 매출채권 기반 대출 등을 제공하며,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은 나이스abc의 자체 심사를 거쳐 필요 자금을 미리 확보할 수 있다.

하나은행과 나이스abc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정산 대출' 서비스와 연계된 대출금 회수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나이스abc의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이 쉽고 빠르게 매출 대금을 정산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서비스에 필요한 절차를 줄여 중소기업은 물론, 소상공인의 접근성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 협력으로 기업은 매출 대금을 조기에 회수해 자금 유동성 확보가 가능해지고, 나아가 국내 경제 활성화의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매출 대금 조기 회수와 유동성 지원을 위해 나이스abc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양사가 공동 추진하는 '선정산 연계 금융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자금 운용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가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이스abc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사업자가 원활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이스abc는 하나은행과 함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맞춤형 금융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