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민주 ‘미래경제성장전략위’ 신설…“경제정책 패러다임 선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2010000826

글자크기

닫기

유제니 기자

승인 : 2024. 10. 02. 12:35

민주당 최고위-07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찬대 원내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이병화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일 당내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위원장으로는 이언주 최고위원을 임명했다.

민주당은 위원회 내에 △신성장 전략 분과위 △지역경제 발전전략 분과위 △지속가능 성장 분과위 △중소상공인 기업성장 분과위 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들 분과위는 신기술·신산업 전략, 지역소멸 해법, 기후변화 대응, 중소상공인 자생력 강화 방안 등을 각각 논의할 방침이다.

이언주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대한민국을 살리는 길"이라며 "민주당이 대한민국의 성장 담론을 이끌고 경제정책의 패러다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 외에도 이날 민생연석회의 공동의장으로 인태연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자영업비서관을 임명하기로 했다. 당무감사원장에는 소병훈 의원, 당 예결위원장에는 문정복 의원, 지방자치혁신기획단장에는 황명선 의원을 각각 발탁했다. 자문기구 중 통일외교안보자문회의는 조정식 의원, 국가경제자문회의는 홍성국 전 의원이 의장을 맡기로 했다.
유제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