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골든블루 “카발란 올해 상반기 판매량, 전년동기比 급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08010004617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08. 08. 12:21

면세 채널서 두드려져…전년 동기 대비 92.9% 증가
[사진 2]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골든블루
골든블루 인터내셔널(골든블루)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의 2024년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카발란은 2017년부터 골든블루에서 독점 수입, 유통하고 있는 타이완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로 '아열대 지방의 위스키 생산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탄생한 제품이다.

영화 '헤어질 결심'의 박찬욱 감독, BTS 멤버 RM, 다비치 강민경 등 다양한 셀럽들이 즐겨 찾는 위스키로 널리 알려졌다. 최근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대만편과 이종원 편에도 등장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일반적으로 타이완과 같이 고온 다습한 기후는 캐스크(와인, 위스키 등을 숙성시키는 나무통)의 풍미가 원액에 더 빨리 스며들게 하는 특징이 있다. 카발란은 이를 활용해 차별화된 숙성 방식을 완성시켜 신생 증류소임에도 세계적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카발란 판매량 증가는 면세 채널에서 두드러졌다. 올해 상반기 카발란의 면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92.9% 증가했다.

골든블루는 2022년 9월 1인당 주류 면세 한도가 1병(1ℓ·400달러 이하)에서 2병(2ℓ·400달러 이하)으로 늘어남과 동시에 지난해 7월에는 온라인 면세점에서 주류 구매가 허용되면서 면세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고자 했던 도전과 혁신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카발란이 국내 시장에서 더욱 더 견고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