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휴먼인러브, 투명성 책무성 최우수 공익법인 4년 연속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11001536473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06. 11. 16:20

사단법인 휴먼인러브는 '2024 한국NPO포럼'에서 공익법인 평가재단인 한국가이드스타가 투명성, 책무성이 가장 뛰어난 공익법인에게 수여하는 '스타공익법인' 인증패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가이드스타는 비영리 분야의 투명성이 문화로 정착하는 사회를 목표로 매년 국세청 결산서류 공시 공익법인의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안정성 및 효율성을 평가하고 우수한 점수를 받은 법인을 '스타공익법인'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대상은 2023년도 국세청 결산서류 공시 공익법인 총 1만1521곳 중 평가제한(불성실공지 등)과 평가 비대상(학교법인, 의료법인, 설립 5년 미만 등)을 제외한 1126곳이었으며, 이 중 '스타공익법인'은 휴먼인러브를 포함해 단 50곳(4.44%)이다.

이신구 휴먼인러브 사무총장은 "휴먼인러브는 단체의 투명한 운영에 대한 평가와 검증을 위해 매년 내·외부감사를 실시하는 한편, 매년 사업계획 및 예산, 사업결과보고 및 결산 보고서를 주무부처와 단체 홈페이지를 통해 보고하고, 후원금 수입 및 지출내역에 대한 재무정보를 국세청 공시시스템과 단체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투명경영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휴먼인러브는 한국가이드스타가 선정한 4년 연속 '스타공익법인'이며,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 유엔 글로벌커뮤니케이션국(UN DGC) 공식협력, 유엔환경계획(UNEP) 인증 비영리단체인 대한민국의 국제구호개발NGO이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