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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회사는 미국 인디애나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열린 '2024 스윗 앤 스낵 엑스포'에 참가했다.
스윗 앤 스낵 엑스포는 스낵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매년 5월 개최되는 제과 및 스낵 박람회다. 전 세계 70여 개국의 100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제로 △더쌀로 △오잉 노가리칩 △졸음번쩍껌 등을 내세워 단독 부스를 운영했다. 해당 부스에선 업계 관계자를 비롯해 글로벌 참관객 약 1만명이 방문했다. 회사의 브랜드를 알리고, K과자의 글로벌 위상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박람회 참여를 유도하고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체험형 이벤트는 △터치스크린으로 카드 찾기 게임을 통한 '빼빼로' 한정판 굿즈 증정 △룰렛 이벤트를 통한 '제로' 제품 시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샷 남기기 등이 있다.
그동안 회사는 빼빼로를 북미 시장에 알리기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로스앤젤레스(LA) 한인타운 중심가에 디지털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지난 1월엔 제로를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시키는 데 성공했다. 홍콩, 대만 등 1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제로 브랜드의 지난해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배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