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구의 날’ 맞은 패션업계, 친환경 행보 박차 가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22010011764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04. 22. 09:59

LF 챔피온, 친환경 원사 활용한 컬렉션 출시
세정 웰메이드, 헌옷 나눔 캠페인 전개
무신사 어스, 비건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와 맞손
[참고사진] 챔피온 에코 퓨처 라인_3
LF 챔피온의 '에코 퓨처 라인' 화보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패션업계가 친환경 컬렉션 출시 또는 관현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들 기업은 이 같은 행보로 문제의식 제고는 물론, 이미지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22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LF가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이 지구의 날 기념 친환경 '에코 퓨처 라인 컬렉션'을 출시했다.

챔피온이 지구의 날 한정으로 선보이는 '에코 퓨처 라인 컬렉션'은 유기농 면 혹은 재생 원사 등 친환경 원사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친환경 여름 의류와 잡화 총 9종이다. 유기농 섬유제품에 대한 국제 인증인 'GOTS'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면사와 100% 재생 원사를 사용했으며, 전 제품 모두 유해물질 시험을 통과한 국제 친환경 섬유 인증인 '오코텍스' 인증을 받았다.

대표 제품인 '에코 퓨처 그래픽 반팔 티셔츠'는 지구의 날 테마를 담은 그래픽이 특징이며, 여성용 '프론트 타이 크롭 반팔 티셔츠'는 리본을 묶을 수 있는 디테일이 더해졌다. 또한 재생 나일론 원단을 사용한 벨트백과 쇼퍼백, 백팩 등 잡화 아이템도 선보인다.
LF 챔피온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친환경과 지속 가능한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챔피온도 그동안 리사이클 소재의 품목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왔으며, 지구의 날에 맞춰 한정 컬렉션을 본격 선보이게 됐다"며 "지구의 날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친환경 소재에 챔피온만의 트렌디한 실루엣과 디자인을 더해 소장가치 높은 컬렉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정 사진자료]
세정 웰메이드의 '지구의 날' 기념 헌옷 나눔 캠페인 이미지
세정그룹의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도 지구의 날을 맞아 '헌옷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정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의류 폐기물 문제의 해결 방안 중 하나인 자원 순환을 실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특히, 고객의 참여로 완성되는 만큼 캠페인을 널리 알려 의류 기부 문화와 자원순환 인식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다음달 12일까지 전국 웰메이드 매장에서 진행한다. 고객들은 브랜드에 관계 없이 입지 않는 옷을 가까운 매장에 기부하면 된다. 이렇게 기부된 옷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돼 재순환 과정을 거쳐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 이웃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웰메이드는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과 전국 웰메이드 매장에서 즉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그린포인트 2만점을 특별 증정한다.

세정 웰메이드 관계자는 "올해는 '지구의 날'을 맞아 자원의 소중함과 나눔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나눔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창립 50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패션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환경 보호, 나눔문화 확산, 지역사회 발전 등 더 나은 사회를 만들 수 있는 ESG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무신사 사진자료]
무신사 어스와 닥터 브로너스 기획전 관련 이미지
패션 플랫폼도 동참한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무신사 어스'도 지구의 날을 맞아 '닥터 브로너스'와 기획전을 선보인다.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하는 기획전은 지구의 날 취지에 따라 환경 보호와 공존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는 브랜드와 함께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닥터 브로너스는 동물성 원료와 동물실험을 배제한 비건 브랜드로, 재생 유기농업과 공정무역을 통해 수급한 원료 및 100% PCR(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는 페이스 및 바디 클렌저를 선보이고 있다.

행사 기간에는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 티트리 퓨어 캐스틸 바솝 등 닥터 브로너스의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60ml 제품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신사 어스는 기획전과 함께 16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닥터 브로너스의 브랜드 스토리를 조명하는 콘텐츠를 공개한다. 데이비드 브로너 닥터 브로너스 CEO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맷 케이터, 공식 수입사인 이정섭 엠아이인터내셔널 대표 인터뷰를 통해 사회와 환경적 책임에 기여하는 브랜드 원칙과 철학을 소개한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