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통업계, 4월 파격 할인 경쟁…차별화로 승부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05010003336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04. 05. 11:31

롯데마트·슈퍼, 17일까지 단독 상품 할인 행사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50% 할인
GS더프레시, 필수 먹거리 추가 할인
롯데마트와 슈퍼 단독 상품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 연출 사진
롯데마트와 슈퍼 단독 상품인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 /롯데쇼핑
유통업계가 4월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4개입)' 단독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17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해 개당 4392원에 내놨다. '해태 샌드에이스 찐 커피(204g)'도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상품은 출시 5일만에 1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롯데슈퍼는 오는 18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이영주 롯데마트·슈퍼 조미대용팀 상품기획자 "앞으로도 고객들이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단독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며 "롯데만의 상품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지난 홈플런 기간 고객 호응이 좋았던 할인 혜택을 7일까지 집중해 운영하는 '단 4일간 뛰어야 산다 홈플런데이'를 진행한다. 5일까지 '농협 안심한우 등심(100g)'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50% 할인하고 7일까지 '농협 안심한우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다.
홈플러스 '홈플런데이' (3)
홈플런데이 행사를 안내하고 있는 모습. /홈플러스
이어 7일까지 △참기름·들기름 10여종 △하겐다즈 파인트 아이스크림 16종 △군만두 7종을, 7~8일까지 △하기스 기저귀 30여종 등을 1+1 판매를 진행한다. 9일까지 인기 나들이 먹거리인 비스킷·파이·음료 30여종을 포함해 △봉지라면 멀티팩 10여종 3개 9900원 △세계맥주 100여종 5캔 9900원 등을 내놓았다. 코카콜라·탄산음료 7종은 30% 할인한다. 여기에 오는 17일까지 공기청정기, 세탁기 등 필수 가전과 청소·위생용품을 파격적 가격에 제공하는 '쓱싹 클린 페스타'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고물가 장기화로 인해 3월 홈플런 등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파격 할인 상품들을 다시 준비하게 됐다"며 "신선식품부터 봄 필수 가전, 청소 및 위생용품 등을 엄선해 파격 할인가로 제공하는 만큼 보다 알뜰한 장보기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GS더프레시는 채소 외에도 과일, 축산, 수산 등 필수 먹거리를 대상으로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5일부터 3일간 △참외(3~5입·7800원) △무항생제 신선란(특/30구·5980원) △한돈 삼겹살·오겹살·목심 구이용(500g·9900원) △오렌지(9~12입·9800원) △찹쌀(4kg·9800원) △딸기(800g·7800원) △완도전복 1+1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할인상품을 쏟아낸다.

고객이 햇양파를 보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더프레시에서 고객이 햇양파를 보고 있다. /GS리테일
김경진 GS리테일 신선MD부문장은 "상품 선정부터 가격 측정까지 고물가 시대에 오로지 고객 관점에서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필수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고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위메프는 오늘부터 사흘간 '해외쇼핑데이'를 열고 일본, 중국, 동남아는 물론 미국, 유럽, 인도 등 전세계 인기 상품 350종을 엄선해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내놨다. 해외쇼핑데이는 위메프가 큐텐과 함께 일본, 인도, 미국, 유럽 등 핵심지역의 인기 상품들을 선정해 특가 판매하는 대표 직구 행사다.

이승욱 위메프 글로벌사업본부장은 "해외여행 중에 만났던 대표 상품들을 저렴하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계속해서 고객의 직구 소비 트렌드를 살피고 소싱, 큐레이션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메프 보도자료 이미지] 해외쇼핑데이
위메프 해외쇼핑데이 안내문. /위메프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