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동행축제 대학생 서포터즈’ 공개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20010011167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03. 20. 12:00

21일부터 접수
중소벤처기업부는 20일 '2024 대한민국 동행축제'를 청년들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홍보를 담당할 대학생 서포터즈를 약 30명 내외로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추진되는 동행축제 대학생 서포터즈는 동행축제와 창업 등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동행축제 개막식과 특별행사 등에 방문해 행사를 경험하고 대학생의 시선으로 동행축제 전반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발대식에서 임명장을 수여한 후 활동을 개시하며 창의성과 혁신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영상촬영 등 활동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할 계획이다. 또한 활동기간 전후로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기업 현장방문, 창업자와의 대화, 영상 제작 실적 등이 우수한 활동자에게 중기부 장관 포상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21일부터 4월 2일까지 신청서류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자세한 일정은 중기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1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드림스퀘어에서는 동행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민관 소통채널인 '동행축제 민관협업추진단'을 발족하고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 주재로 첫 회의를 개최한다. 민관협업추진단은 동행축제 연계 협업방안 논의,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 매출 촉진을 위한 홍보 자문 등 온·오프라인 유통사, 경제단체, 유관기관 등 민관이 함께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으로 올해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등 유관 협·단체가 추가 참여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