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박성곤 청도군의원, ‘의정봉사상 수상…다양한 정책방안 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13010006916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4. 03. 13. 17:20

조례 등 11건 조례안 발의
박성곤 청도군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박성곤 청도군의회 의원이 지난 12일 경북 상주에서 열린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의정봉사상을 수상'하고 김효태 군의장· 의회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했다/청도군
경북 청도군의회 박성곤 의원이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 및 화합을 위한 공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청도군은 12일 경북 상주에서 열린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 및 화합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공이 큰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초선인 박 의원은 제9대 의회 전반기 운영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3년도 결산검사 대표위원을 맡아 예산집행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점검했을 뿐만 아니라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교감하면서 열린 의회를 만들고자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청도군 주민참여 기본조례,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조례, 필수업무 지정 및 종사자 보호·지원에 관한 조례, 치매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청도군 공모사업 관리 조례, 청도군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생산관리지역 내 농촌융복합시설 설치에 관한 조례 등 11건의 조례안을 발의해 현안 사항에 대한 다양한 정책방안을 제시했다.

박 의원은 "이 상은 청도군의회 의원 모두의 땀과 열정이 빚어낸 결과물이며 앞으로도 더욱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