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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업계 해외직구 키운다…아마존 협업행사에 셀러 지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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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소연 기자

승인 : 2023. 07. 07. 12:57

[참고사진] 11번가 썸머 블프 티징 페이지_mo
/제공=11번가
해외직구가 갈수록 보편화하면서 이커머스 업체들도 다양한 행사에 나섰다.

7일 11번가는 아마존과 함께하는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핑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아마존 미국의 수천만 개 상품을 판매하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가 참여하는 '썸머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열고, 이날부터 사전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11번가는 본 행사에 앞서 7~10일 '썸머 블프'만의 직구 혜택을 미리 누릴 수 있는 '우주패스 전용 딜'과 인스타그램 경품 이벤트를 연다. '우주패스 전용 딜'은 11번가에서만 특별 할인가에 선보이는 단독 딜로 구성됐으며,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추천하는 인기 아이템을 최대 42% 할인가에 판매한다.
11~15일에는 수십만 개 규모의 '핫딜' 상품이 쏟아진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이용 고객들의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전·디지털, 식품·건강, 스포츠·레저, 패션, 화장품, 주방용품 등 각 상품군의 인기 아이템을 판매한다.

신현호 11번가 아마존&글로벌담당은 "여름을 대표하는 해외직구 쇼핑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아마존과 협의해 국내가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품, 국내에선 찾아보기 힘든 브랜드의 제품을 준비하는데 집중했다"며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올해 '썸머 블프'의 혜택을 미리 확인하고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보도자료] 해외직구데이
/제공=위메프
위메프는 오는 9일까지 '해외직구데이'를 개최하고 국가별 인기 상품 300종을 특가 판매한다.

지난 6월 위메프의 해외직구 전용관 매출은 직전월 대비 22% 증가했다. 큐텐과의 협업으로 주요 국가에서 직접 확보한 입증된 직구 상품이 늘어나면서 고객 수요도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위메프는 새롭게 '해외직구데이'를 신설하고 7일부터 사흘간 중국과 일본, 미국·유럽 등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제품 300여종을 특가 판매한다. 전 상품 관·부가세를 상품 가격에 포함했다.

위메프는 전 고객에 즉시 할인쿠폰에 카드사 중복할인까지 더해 최대 13%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고물가와 환율 등을 이유로 직구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른 상황"이라며 "글로벌 커머스 경쟁력을 가진 큐텐과의 시너지로 고객에게 해외 상품을 더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마켓
김영목 G마켓 해외직구 팀장(왼쪽)과 채희웅 모티브이노베이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G마켓
G마켓은 브랜드 마케팅 전문 기업 모티브이노베이션과 G마켓 해외직구, 역직구(온라인 수출) 판매고객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마켓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모티브이노베이션은 컨설팅부터 판매, 유통에 대한 자문을 진행하는 종합 브랜드 마케팅 기업으로, 1600여 파트너사의 마케팅 자문 업무를 진행해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G마켓을 통해 국내 시장에 도전하는 해외 셀러들과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서는 국내 역직구 셀러들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G마켓은 향후 직구, 역직구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참여 기회를 알릴 예정이다. 모티브이노베이션은 해외 수출 및 수입 컨설팅 사업의 확장과 강화를 목표로 교육, 브랜딩은 물론 라이브커머스 전략 솔루션과 디자인 등 실무적인 영역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G마켓의 해외직구, 역직구 셀러는 보다 체계적인 마케팅 실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G마켓 해외직구와 역직구 셀러는 약 5만 사업자에 달하며, 그 중 중소셀러는 84%를 차지한다. 상대적으로 자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판매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김영목 G마켓 해외직구1팀장은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국내 역직구 판매자나 국내에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해외 직구 판매자 중 광고나 판촉, 프로모션 등의 마케팅을 종합적으로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이 많음에 착안, 전문기업인 모티브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G마켓을 통해 역직구 및 직구 셀러가 동반 성장하는 기회를 더욱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소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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