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창업 실패 걱정 뚝”…중랑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15010007416

글자크기

닫기

박아람 기자

승인 : 2023. 06. 15. 10:29

27~28일 예비창업자·업종전환 희망자 대상 진행
창업 준비부터 마케팅까지 창업 과정 전반 아우르는 교육
0중랑구청
/중랑구청
서울 중랑구가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창업 걱정과 고민을 덜 수 있는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중랑구는 이달 27~28일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중랑창업지원센터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연다.

이 아카데미는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예비창업자의 창업 실패를 최소화하고,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의 경영 환경 개선을 도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은 △창업 준비절차 △상권 입지 분석 및 활용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 자금 지원 제도 △노무·세무 정보 △마케팅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여 신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예비창업자나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50명이다.

수강료와 교재료는 전액 무료다. 참여자들은 교육 수료 후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제공하는 융자 우대와 컨설팅 참가 자격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창업아카데미가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창업에 대한 걱정과 고민을 덜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과 소상공인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다.
박아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