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직·전문직 등 다양한 직군 채용 연계
|
양 기관은 19일 오후 은평구 불광동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물류분야 중장년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함께 협력한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은 오는 31일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1차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1차 채용설명회에서는 현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에서 324명 규모로 현장직과 전문직에 대한 직무 내용과 조건에 대해 안내한다.
재단은 채용설명회를 통해 채용 수요가 높은 오토메이션 물류 분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입장벽을 낮춰 일자리 연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향후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지속적인 채용 설명회 운영 및 중장년에 적합한 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서도 함께 협력한다. 양 측은 중장년 맞춤형 기술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등 중장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성수 사업운영본부장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의 협력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큰 물류 분야에서 중장년에 적합한 양질의 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기업과 협력해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필요로 하는 중장년에게 다양한 직군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