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능률협회, 경기도 탄소중립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130001018487

글자크기

닫기

백수원 기자

승인 : 2023. 01. 30. 10:20

교육 이후 2월 8일, 10일 양일간 교육참여자 간의 업무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연찬회 실시
사단법인 한국능률협회가 경기도 탄소중립 이행기반 마련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본 교육은 경기도 및 시·군 관련 공무원, 유관기관 실무자, 기초의회의원, 도민 등을 대상으로 1차 남양주시, 2차 고양시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경기도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과 동법 시행령이 시행됨에 따라 관계자의 정책 이해도 향상 및 실무 능력 고취를 목표로 한다.


해당 교육은 ▲2022 탄소중립트렌드&이행기반 우수사례 ▲탄소중립을 위한 지자체 현황과 추진과제 ▲경기도 탄소중립 거버넌스의 갈등 예방 ▲경기도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실무교육 ▲경기도 탄소인지예산제도 분석 및 시행방안 등 실습형 실무역량강화로 구성되어 있다. 점심식사 및 교육 교재 지원과 더불어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장소는 권역별(북부/남부) 연수원을 선정해 각 교육생들은 원하는 권역으로 신청 가능하다. 경기 북부는 고양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 경기 북부는 남양주 호텔 더메이, 경기 남부는 수원 노보텔 엠버서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능률협회 관계자는 “1기 수료교육생과 참여하지 못한 신청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이번 2기, 3기 교육과정을 준비하게 됐다”며 “특히 이번 교육은 ‘기후/탄소중립/에너지’ 계획 및 이행 등 유관부문 종사자와 정책·기획·환경·에너지·탄소중립·예산 관련 업무 수행자에게 도움이 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환경에너지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백수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