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주차 어시스트 파크트로닉 추가
안정적 주행환경 갖춰 패밀리카로 충분
|
시승에 앞서 외관을 살펴봤다. 벤츠 E350 AMG Line은 완전 변경 수준의 외관 변화를 거쳤는데, 보닛 위 2개의 파워돔과 새로운 디자인의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은 더욱 역동적인 느낌을 선사했다. 하이 글로시 블랙 트림이 적용된 프런트 범퍼와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 또한 스포티한 디자인을 배가시켰다. 페이스리프트 이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으로 강하고 임팩트 있는 느낌을 자아냈다.
벤츠 E350 AMG Line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은 물론 편안한 주행감까지 겸비한 48볼트 전기 시스템이 탑재된 최신 파워트레인을 장착했는데, 주행을 하면서 이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
멀티링크 시스템을 전후로 삽입한 서스펜션을 통해 차량이 흔들리지 않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제어했다. 외부 충격을 흡수해서 험로를 주행해도 실내에서는 편안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줬는데, 안정적인 주행 환경이라 패밀리카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벤츠 E350 AMG Line은 첨단 편의 사양이 탑재돼 편안한 주행을 도왔다.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 파크트로닉'는 이전 모델과는 달리 주차 공간의 차선만으로도 인지할 수 있으며, 더욱 편하고 정밀한 자동 수직, 평행 주차를 지원한다. 덕분에 평소 주차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는데도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 파크트로닉을 통해 원활하게 주차할 수 있었다.
|
벤츠 E350 AMG Line에 탑재된 직렬 4기통 M264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99마력, 최대 토크 40.8㎏·m를 발휘하며, 48볼트 전기 시스템이 적용돼 가속 시 14마력의 출력과 15.3㎏·m의 토크를 내연 기관에 추가해 이전보다 뛰어난 성능 및 동급 엔진 대비 높은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복합연비는 9.9㎞/ℓ이지만, 고속도로 주행 시 11.6㎞/ℓ로 연비도 좋아 합리적인 차량 관리가 가능하다.
또 9G-TRONIC 자동변속기의 단수는 1단부터 9단까지 광범위하게 나뉘어 있어 엔진 속도를 미세하게 줄일 수 있고 변속 충격 없이 부드럽게 동력을 전달하며,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성과 승차감을 돕는다.
벤츠 E350 AMG Line은 무사고 주행을 향해 업그레이드된 안전 주행 기능과 편리한 주행을 돕는 다채로운 편의 사양이 추가됐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의 상위 버전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AP+)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돼 다양한 주행 보조 기능과 더불어 끼어들기 차량에 대한 인식률을 개선했다. 측면 충돌의 위험을 감지해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기능도 추가됐다.
'벤츠 E350 AMG Line'의 가격은 8920만원(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기준)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