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2K ‘NBA 2K23’, ‘마이커리어와 사운드트랙’ 새로운 내용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902001410068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2. 09. 02. 14:10

2K는 오는 9일 출시 예정인 NBA 2K23의 마이커리어(MyCAREER)와 새로운 사운드트랙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최신작의 마이커리어는 방대하고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선사하며, 플레이어는 NBA 드래프트를 시작으로, NBA 농구선수로서의 기량뿐만 아니라 음악, 패션, 사업을 아우르는 코트 밖의 다양한 분야에도 도전하게 된다.

마이커리어에는 다양한 출연진과 카메오가 등장하며 힙합 아티스트 제이 콜(J. Cole)과 드림빌(Dreamville) 아티스트 엘리트(Elite)와 바스(Bas) 등이 플레이어의 친구가 되어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NBA 2K23 사운드트랙은 출시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의 음악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수록곡으로는 Jackson Wang의 “TITANIC (feat. Rich Brian)”, Alemán의 “Rucón”, Destiny Rogers의 “West Like (feat. Kalan.FrFr)”, Ski Mask the Slump God의 “The Matrix” 외에도 다양한 곡이 수록된다.

또한 여러 시즌에 걸쳐 다수 레이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매주 금요일 다양한 아티스트의 음악이 3곡씩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게임스탑 독점 발매용 에디션인 ‘NBA 2K23 드리머 에디션’을 선보이며, 해당 에디션의 커버 모델은 그래미 수상경력에 빛나는 힙합 아티스트 제이 콜이 장식할 예정이다.

힙합 아티스트 제이 콜은 "NBA 2K 시리즈는 계속해서 새로운 뮤지션을 발굴하는 등 농구 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게임"이라며, “시리즈 사상 최초로 뮤지션으로서 올해 커버에 실리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 더 많은 걸 준비했으니, 드림빌의 시즌 사운드트랙, 바스, 엘리트의 마이커리어 스토리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앨피 브로디(Alfie Brody) NBA 2K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부사장은 "최신작의 마이커리어는 방대한 규모와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제이 콜은 농구와 음악 사이에 걸쳐 뛰어난 재능을 지닌 뮤지션이며, 게임과 사운드트랙을 아우르는 창의적인 작업에 함께함으로써 NBA 2K23이 지금껏 세워온 문화의 기반을 보여주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NBA 2K23는 오는 9일 전 세계 출시에 앞서 7일 ‘도시’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추가 정보를 공개할 방침이다.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