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 금융권 최초 비대면 증권계좌 동시 신규 서비스 출시 이후 기업공개(IPO) 일정, 실시간 청약 경쟁률, 기업정보 등 공모주 관련 각종 기능을 탑재해 종합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쏠쏠한 공모주’는 신한 쏠(SOL) 서비스 플랫폼에 △공모 일정 △증권사 혜택 △꿀팁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각 카테고리에서 12개 증권사 계좌를 동시 신규 가능하게 구현했다.
‘공모 일정’은 청약관련 주요 일정, 주간사 별 실시간 청약 경쟁률 등 주식 공모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증권사 혜택’은 증권계좌 신규 고객 대상 증권사별 다양한 독점 혜택을 안내하며 ‘꿀팁’은 공모주 청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공모주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이 쉽게 청약을 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IPO 일정별 주관 증권사가 달라 발생한 고객의 공모주 청약 자금 관리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1개의 은행계좌(메인계좌)와 12개 증권사 계좌를 동시 연결할 수 있게 했다. 공모주 청약 자금 관리의 불편을 최소화한 것이다.
또한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에서 증권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1개 증권사 개설 시 1매, 2개 증권사 이상 2매)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실시간 공모주 청약 정보를 얻고 12개 증권사의 계좌 개설을 동시에 신규 및 자금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시대의 요구에 귀를 기울여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해 독보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