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해변 카페·초승달 보트·캐릭터 카니발...5월은 즐거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03010002097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2. 05. 03. 16:20

테마파크 어린이날·가정의달 이벤트 풍성
사본 -에버랜드 스프링 온 스푼 (1)
스프링 온 스푼 푸드 페스티벌/ 에버랜드 제공
5월이다. 볕 좋고 바람도 순한 계절. ‘어린이날’은 올해 100주년을 맞았다. 오랜만에 테마파크에도 활기가 돈다. 가족끼리, 연인끼리 즐길 거리가 많다.

에버랜드에선 장미원에서 열리는 ‘스프링 온 스푼’ 푸드 페스트벌이 눈에 띈다. 야외정원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행사다. 5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1부에서는 전국 각지의 테마 부스 9곳에서 각각 한라봉넣은목살스테이크(제주도), 속초마늘닭강정(강원도), 석쇠납작불고기바비큐(전라북도) 등 차별화된 요리법과 식재료를 활용한 총 33종류의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20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2부에서는 ‘서가앤쿡’ ‘러스틱스모크하우스’ ‘파이리퍼블릭’ 등 식음 전문 브랜드 부스와 푸드 트럭 존이 마련된다.

사본 -캐리비안 베이 마르카리베 카페 (1)
캐리비안 베이 마르카리베 카페/ 에버랜드 제공
사본 -캐리비안 베이 마르카리베 카페_사진 추가 (5)
캐리비안 베이 마르카리베 카페/ 에버랜드 제공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파도풀 일대에 조성된 이국적 테마의 해변 카페 ‘마르카리베’도 볼만하다. 해먹, 빈백, 행잉체어 등 약 260석 규모의 힐링존,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비치사이드 바 등을 갖췄다. 칵테일쇼도 펼쳐진다. 야외 파도풀에는 지름 10m의 거대한 보름달 조형과 3m 높이의 해적선 모래 조각, 셀카 거울존 등 포토스폿이 마련됐다. 전문 연기자가 펼치는 서커스 공연과 파이어쇼가 펼쳐지고 주말에는 다이빙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에버랜드 동물원은 이색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알버트 스페이스 센터에서 증강현실(AR) 기술이 구현된 모바일 인터랙티브 게임을 통해 체험하는 방식이다. 입구에 설치된 QR코드를 찍거나 앱스토어에서 ‘알버트스페이스센터 : Save the Earth’ 모바일 앱을 무료 다운로드 받아 참가 가능하다. 알버트 스페이스 센터는 오랑우탄, 침팬지, 흰손긴팔원숭이 등 유인원과 원숭이가 모여 사는 에버랜드 몽키밸리 지역을 우주 과학기지 테마로 새롭게 리뉴얼한 공간이다. ‘알버트’는 1948년 우주선에 최초로 탑승했던 원숭이 이름이다.
사본 -202205031218195931_1350
문보트/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나는 고래 미디어아트전’/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석촌호수에 초승달 모양의 문보트와 UFO(미확인물체) 보트를 띄웠다. 달빛 아래 수면을 가르는 로맨틱한 낭만을 경험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셀프 포토 스튜디오 ‘그럴싸진관’에는 ‘벨리곰존’이 설치됐다. 벨리곰존은 얼마 전 롯데월드타워에 선보여 ‘인증샷’ 명소로 화제가 됐다. 당시 인기였던 핑크빛 벨리곰과 선글라스를 낀 레옹 벨리곰을 만날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5일 국내 1세대 수중 사진가인 장남원 작가의 미디어 아트전 ‘나는 고래’를 시작한다. 고래와 인간이 평화롭게 어우러지는 모습을 포착한 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천장과 벽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아트 영상, 어미 고래가 새끼를 감싸고 유영하는 장면 등 희귀한 작품도 선보인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4일 해파리존에서 산호 작가 서경희와 함께하는 ‘시 스토리즈(Sea-stories)’ 전시를 시작한다. 바다거북수조에서는 5월 한 달간 동물·자연·환경을 주제로 미국의 종합미디어 ‘내셔널지오그래픽’에 등장했던 장면을 소개하는 사진전도 연다.

사본 -이미지 2_캐릭터 카니발 리듬타
캐릭터 카니발 ‘리듬타’/ 서울랜드 제공
사본 -이미지1_서커스&매직쇼
서커스&매직쇼/ 서울랜드 제공
서울랜드는 5일부터 8일까지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이 기간 ‘다이나믹 서커스&매직쇼’다. 외줄타기, 외발자전거 등 베테랑 광대가 펼치는 ‘다이스케 서커스쇼’, 비눗방울을 활용한 ‘버블&매직쇼’, 코믹한 마임과 서커스가 결합된 ‘마임 서커스 종합쇼’, 웃음 가득한 ‘퍼니매직쇼’가 차례로 진행된다.

참여형 캐릭터 공연도 있다. 서울랜드의 대표 마스코트 4인방인 ‘아롱이’ ‘다롱이’ ‘루나리프’ ‘머털이’가 브로드웨이 뮤지컬, 영화 등의 명장면을 재현하는 ‘깜짝’ 플래시몹 거리공연을 한다. 피리부는 요정 ‘코코’와 친구들이 음악과 춤으로 서울랜드를 축제 분위기로 물들인다. 캐릭터 인형극 ‘동화의 숲’도 선보인다. 라이브 뮤직쇼, 아름다운 수변 무대에서 펼쳐지는 루나 버스킹 공연, 국내 최대 6m 미러볼이 등장하는 야간 공연 ‘루나피에스타’ 등도 진행된다.

아쿠아플라넷63은 5월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종합권을 최대 40% 할인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대인 정상가 결제 시 어린이 반값 할인을 제공한다. 아쿠아플라넷 일산과 광교는 5월 한 달간 지역민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입장권 30% 할인을 제공한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