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GB대구은행,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신청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510010004140

글자크기

닫기

이지선 기자

승인 : 2020. 05. 10. 14:46

온라인 11일부터, 전지점 18일부터 접수
시행 첫 주 5일간 세대주 출생년도별 신청
이미지 DGB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신청
DGB대구은행은 국민생활 안정과 경제회복 지원을 통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정부에서 한시적으로 지원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용·체크카드 지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온·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먼저 DGB대구은행 BC카드를 통해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원하는 고객들은 11일(월) 오전 7시부터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IM뱅크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시행 첫 주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요일제 방식을 적용하는데, 각 가정의 세대주가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 카드를 출생년도 요일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월요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1,6인 세대주, 화요일에는 2,7인 세대주 등이다. 주말에는 모두 신청가능하며 5월18일부터 요일제가 해제된다. 지원 대상 세대주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 및 IM뱅크 앱을 통해 세대주 명의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하면 손쉬운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18일부터는 DGB대구은행 전지점을 통한 방문 신청 역시 동시에 실시된다. 신청서를 작성 후 사용 승인 및 충전 알림이 전송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의 경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광역자치단체 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신청된 재난지원금은 2020년 8월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잔액은 환급되지 않는다. 별도 기부 신청 과정 없이 5월11일 신청 시작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이 안될 경우, 재난지원금은 자동 기부 처리된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지원금액 및 관련정보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정부24긴급재난지원금 안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DGB대구은행BC카드 신용·체크카드 신청에 관련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IM뱅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대구은행 고객은 기존 사용 중인 DGB대구은행 BC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해 기존 카드 소비와 같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각 세대별 지원금액 및 관련 정보는 정부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고, DGB대구은행 온·오프라인 을 통한 간편한 신청으로 각 고객님들의 편리한 소비생활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지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