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주개발공사 삼다수사업장,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122010012590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0. 01. 22. 10:19

제주개발공사 전경-horz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최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제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사업장이 안전문화 정착과 현장 자율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최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제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안전관리자 중심의 안전 활동에서 최고경영자, 모든 조직원 및 이해관계자들까지 참여하는 활동으로 전환해 그 범위를 확대하고, 사업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예측?예방함으로써 직원들의 안전보건과 건강을 지켜 궁극적으로 기업의 이윤창출과 직원들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지난해 공사 제주삼다수 사업장에서는 ‘안전?보건을 기업 활동의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내용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정하고,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등 관련 제도를 정비하고 직원들의 인식 개선을 통한 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해 왔다.

지난달 한국표준협회 심사위원들은 공사에서 안전보건계획이 수립?관리되고 있는 점과 프로세스에 따라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부분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비상 수준별 적합한 훈련체계가 구축돼 있으며, 훈련결과에 대한 피드백 또한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인증심사에서 전사가 참여하는 위험성 평가, 안전보건위원회, 안전보건협의체 등을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는 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