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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기업·사회적기업이 모여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는 끼니를 거르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힘을 모아 노력하고 있다. 자원봉사는 ‘행복상자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물품을 행복상자로 완성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다.
지난달 행복얼라이언스는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6만4000회가 넘는 네티즌의 참여를 이끌어 냈으며,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캠페인은 이틀 동안 1만여 명의 사람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참여로 각각 행복상자 3000개와 행복도시락 1만여 개가 매칭됐다.
이날 행사에는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 임직원을 비롯해 한양대학교 학생, 일반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비타민·영양간식·생활용품 등의 물품과 메시지 카드를 행복상자에 담았다. 행복상자는 연령·성별에 맞게 물품을 구성해 실용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완성된 총 3000개의 행복상자는 행복도시락 센터를 포함한 총 14개의 기관을 통해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인 행복나래의 조민영 담당은 “멤버사의 기부로 모아진 물품과 임직원을 비롯한 자원봉사자의 힘을 더해 행복상자를 만들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한참 성장기인 아이들에게 충분한 영양소와 제대로 된 식사는 매우 중요한데, 상대적으로 관리에 취약할 수 있는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상자에는 멤버사와 개인이 기부한 총 6만여 개의 물품이 담겼다. 참여한 기업은 △노랑풍선 △동구밭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라이온코리아 △로앤컴퍼니 △마노컴퍼니 △본아이에프 △비타민엔젤스 △슈퍼잼 △스코피 △아름다운커피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HARMAS △EARTHMAN △SK네트웍스 △SK스토아 △SK텔링크 △SK하이닉스 △50플러스재단 △올가니카 △이브자리 △이지앤모어 △전자랜드 △제이준코스메틱 △코오롱 △한성기업 △행복나래 등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