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오는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치러지는 환경기능사 실기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기 위해 실기 출제범위에 추가된 ‘대기시료채취 항목’에 대한 내용을 완벽 반영한 ‘환경기능사 실기’ 강의를 제공해 수험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환경기능사 실기시험은 DO(용존산소) 측정을 각종 실험도구로 정해진 순서로 시연하고 실험 후 구해진 값을 공식에 대입해 결과치를 단위와 함께 작성하는 실습 방식으로 치러진다.
‘대기시료채취 항목’은 기존 출제영역에 추가된 내용으로 2018년 제4회 환경기능사 실기 시험부터 적용되고 있으며, 시험방식은 대기시료채취 공정에 관한 구술 질의 및 필답형으로 치러지고, ‘채취장치의 순서’와 시료에 사용되는 ‘세정액 및 흡수액’을 묻는 문항으로 총 2문제가 출제된다.
에듀피디 자격증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추가된 대기시료채취 항목의 배점은 총 20점으로, 실기시험이 한 달 가량 남은 지금 추가된 항목에 대한 대비가 합격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에 환경, 대기, 품질경영, 산업안전 분야의 자격 취득 맞춤 강좌 및 교재를 제공해 온 에듀피디는 추가된 내용에 따른 수험생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기시료채취 항목’에 대한 내용을 빠르게 반영해 신규 촬영하고 강좌를 업데이트함으로써 수험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실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에듀피디의 ‘환경기능사 실기’ 강좌의 커리큘럼은 실험 방법 및 답안지 작성법을 알려주는 ▲오리엔테이션 강의, 실험도구 명칭과 사용법을 직접 시연하는 ▲실험시연강의, 새롭게 추가된 항목을 반영한 ▲대기시료채취 및 장치에 대한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환경기능사 저명강사 전나훈 교수가 맡아 실험도구의 사용방법과 순서, 시료 과정과 적정 과정의 상세한 시험 과정 하나하나를 수험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함으로써 초보자들도 충분히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추가된 대기시료채취 공정에 대한 구술면접 질의 포인트를 다방면으로 잡아주고 대기시료채취 추가 항목에 대한 개념을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모범답안을 제시해줘 수험생들이 실기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환경기능사 실기 강좌의 수강료는 1만원이며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피디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강의 사이트로 강의 수강 시 클린카드로 수강료를 결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