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는 팟캐스트’는 유튜브 및 팟캐스트의 제작, 스튜디오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맘맘맘(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 △요리하는 시간 △보이스 빌리지 △걸스 빌리지 △스튜디오V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프로동네야구 △쪼만한 마을 등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오픈 시점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상반기까지 역량 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추가로 발굴해 프로그램을 총 30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한편,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별도 앱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터의 영상 촬영 현장에 고객을 초청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마케팅을 정례화하고, 방송 중 소개된 물건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 등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의 지속적인 관심과 시청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크리에이터의 참여도 및 성실도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와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적극 후원할 수 있도록 팬덤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1인 콘텐츠 제작자들과의 상생도 꾀할 예정이다.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300원(부가세포함)으로, 해당 콘텐츠들을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에 출시한 ‘보이는 팟캐스트’에 입점한 채널들은 시청자들에게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새로운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적인 콘텐츠 제공을 통해 B tv의 경쟁력도 한층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