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산업인력공단, 월드잡플러스 서포터즈 3기 발대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427010016695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18. 04. 27. 17:04

월드잡플러스서포터즈 3기 발대식
27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서울해외취업센터에서 열린 ‘월드잡플러스 서포터즈 제3기’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공=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7일 서울해외취업센터에서 ‘월드잡플러스 서포터즈 제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터즈는 다음달부터 3개월 동안 개인과 팀 2가지 과제를 수행한다. 해외취업지원사업에 관한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생생한 콘텐츠를 만들고 공단이 수행하는 다양한 해외취업의 현장소식을 전달한다.

또한 캠퍼스에서 학생들을 만나 해외취업과 월드잡플러스를 안내하는 ‘캠퍼스 어택’과 홍보 UCC 제작 등 접점 홍보도 실시한다.

공단은 서포터즈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매월 활동비·교통비를 지원한다. 제작된 콘텐츠를 주요 포털사이트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산시킬 계획이다.
서포터즈는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위한 컨설팅도 지원받는다. 우수활동팀에겐 해외취업에 성공한 선배와의 해외현지 멘토링 기회가 제공된다.

김동만 공단 이사장은 “월드잡플러스 서포터즈와 함께 청년들에게 알기 쉽고 전달력 높은 해외취업정보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의 현장성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