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설립된 ‘스티비 어워드’는 전세계 기업·기관의 비즈니스 성과와 사회적 기여도를 평가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국제 비즈니스 대상이다.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기도 한다. 어워드명인 스티비(Stevie)는 그리스어로 ‘왕관을 쓴(crowned)’이란 뜻이다.
올해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 어워드에는 아시아 태평양 15개국에서 출품한 900여점의 작품들이 심사됐다. 시상식은 6월1일 홍콩에서 열리며, 미국의 생방송 사이트 라이브스트림에서 전세계에 생중계 된다.
‘롯데푸드 60년사’는 이번 심사에서 국내 식품산업과 궤를 같이한 롯데푸드의 역사를 충실히 정리하고, 사사 구성과 디자인에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회사 역사상 처음으로 발간한 롯데푸드 60년사가 권위 있는 국제 어워드에서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내부 구성원과 독자를 배려한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