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현대차·현대모비스 노사간 단체교섭에서 노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의 취지로 ‘중소기업 우수상품 구매 포인트’ 지급이 합의됨에 따라 진행된 것.
현대차·현대모비스 임직원은 160억원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중소기업유통센터의 동반성장몰을 통해 사용해 국내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동반성장몰은 국내의 검증된 우수 중소기업제품이 약 7000개 등록돼 있으며 지난달 23일 오픈한 이후로 현재까지 약 52억원의 거래가 이뤄졌다.
구매건수로는 현재까지 약 7만5000건, 일평균 구매건 수가 약 3100건으로 빠른 속도로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현대차·현대모비스 임직원이 다양하고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동반성장몰은 현대차·현대모비스 임직원이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중소기업은 매출이 증대됨에 따라 동반성장의 취지를 잘 살린 모델이라 평가할 수 있다.
동반성장몰은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한다는 점이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신뢰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동반성장몰을 통한 중소기업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 공공기관·대기업 등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안정적 인프라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도 검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