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스피킹맥스 가입자 수 10배 증가…‘윤식당2’ 효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116010008724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18. 01. 16. 11:29

스터디맥스, 스피킹맥스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 인기에 힘입어 실적 상승 효과
1
스터디맥스의 스피킹맥스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 인기에 힘입어 실적 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제공=스터디맥스
스마트 교육 콘텐츠 기업 스터디맥스는 16일 리얼리티 영어회화 프로그램 스피킹맥스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 인기에 힘입어 실적 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스피킹맥스는 ‘윤식당2’ 내용에 착안해 4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을 선보였다. ‘윤식당2’는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에서 작은 한식당을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일 방송된 2화가 시청률 14.8%를 돌파해 tvN 예능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윤식당2’의 인기에 힘입어 스피킹맥스의 실적 또한 동반 상승하고 있다.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 출시 전과 대비해 첫 방송 이후 사이트 회원 가입자수가 10배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 방문자수도 10배나 상승했다.

신규 학습코스인 ‘윤식당편’은 지난 ‘윤식당1’에 출연한 스피킹맥스의 모델인 이서진이 원어민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모습을 보며, 윤식당 속 원어민 영어표현을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의 관심과 요청으로 제작하게 됐다. 학습자들은 ‘윤식당편’을 통해 마치 윤식당 속 출연진이 된 것처럼 흥미로운 상황 속에서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학습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실제 TV 프로그램인 ‘윤식당2’ 속 상황들을 ‘윤식당편’에 그대로 반영해 학습의 흥미와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심여린 스터디맥스 대표는 “’윤식당2’가 단 2회 만에 tvN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스피킹맥스 ‘윤식당편’에 대한 관심도 크게 상승하고 있다”며 “‘윤식당2’ 효과와 더불어 실생활에서 직접 쓸 수 있는 ‘실전 영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영어회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스피킹맥스의 입지가 더욱 공고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