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부, 클라우드서비스 5개 업체와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213010008013

글자크기

닫기

배지윤 기자

승인 : 2017. 02. 13. 10:43

(주)동부 클라우드서비스 업무제휴_20170210
(왼쪽부터)이민수 동부 연구소장, 윤명환 네이미 상무, 이향종 성공하는 사람들 대표, 고명식 세일즈인사이트 대표, 이희림 세포아소프트 대표, 이재경 영림원소프트랩 전무,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동부
동부가 클라우드서비스 전문기업들과 손잡고 클라우드오피스 서비스를 확대한다.

동부는 네이미·성공하는 사람들·세일즈인사이트·세포아소프트·이스트 소프트 등 5개 회사와 ‘동부클라우드오피스’의 서비스 업무제휴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동부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클라우드서비스인 동부클라우드오피스에 명함주문(네이미)·세무회계(성공하는사람들)·영업관리(세일즈인사이트)·전자전표 (세포아소프트)·기업용메신저(이스트소프트) 서비스를 추가하게 된다.

동부클라우드오피스는 기업용 포탈과 전자결재·ERP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웹오피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와 ‘구글 G-Suite’와의 연계를 통해 메일·일정관리·문서관리 등의 협업관리 툴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글 플랫폼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까지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게 됐다. 아울러 동부는 동부그룹 관계사에 오피스365 기반의 동부클라우드 오피스를 공급하면서 본격적으로 클라우드오피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동부클라우드오피스는 21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한국 데이터센터 런칭 행사’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배지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