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지난 10일 체결된 ‘중소·중견기업 온라인 수출 활성화 협약(MOU)’의 후속조치로 알리바바의 현직 임원·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으로부터 중국 B2B 시장현황·알리바바 마케팅·운영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이 마련된다.
특히 중국 전자상거래의 심장부인 알리바바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 본사를 방문해 현장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알리바바를 비롯해 중국 유명 B2C 사이트인 타오바오·티몰 등의 성공사례와 운영전략을 공유하는 등 중국 온라인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다.
중국 알리바바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6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30여개 기업을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