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본엔젤스, 모바일 꽃배달 기업 ‘원모먼트’에 4억원 투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920010009572

글자크기

닫기

이계풍 기자

승인 : 2016. 09. 20. 09:14

모바일로 꽃 제품 주문하면 당일 배송… 각종 기념일에 꽃 선물 고민하는 20-30대 남성들 중심으로 높은 호응 얻어
원모먼트 사진(1)
초기기업 전문투자 벤처캐피털(VC)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는 온라인 기반 꽃배달 서비스 운영사인 ‘원모먼트’에 4억원을 투자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설립된 원모먼트는 모바일을 통해 쉽고 빠른 꽃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인력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다양한 꽃 상품들이 준비돼 있으며, 서울과 경기 지역까지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

생일이나 각종 기념일을 위한 꽃다발부터 출산·승진·개업·집들이 등을 위한 축하 꽃바구니·화분까지 판매 상품도 다양하다. 또한 쿠키·케익·커피 등 먹거리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화훼업계에 따르면 국내 절화(切花)시장은 경조사용 화환·축하 꽃바구니 등 선물용 소비가 전체의 80% 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화훼 소매업 시장규모는 연간 1조 2000억원에 이른다.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관계자는 “원모먼트는 꽃 선물 시장이라는 감성적인 영역과 데이터 분석 기술의 결합을 잘 이끌어낸 팀” 이라며 “도시 농업에 대한 관심과 경험을 바탕으로 꽃 선물 문화를 일상화시키고자 노력하는 팀의 진정성이 느껴졌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박건태 원모먼트 대표는 “각종 기념일에 임박해 미처 꽃이나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20~30대 남성들의 꽃다발 주문 비율이 가장 높은 편”이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꽃에 익숙하지 않은 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꽃을 선물하고 받을 때의 감동과 행복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원모먼트 사진(2)
이계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