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는 올해 1분기(1∼3월) 중국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수량 기준 41%, 매출 기준 34%의 성장률을 각각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쿠쿠전자는 2003년 현지법인(칭다오푸쿠전자유한공사) 설립 후 본격적으로 중국 내수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중국 진출 10년 만인 2013년 처음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고 작년에는 300억원을 돌파했다.
쿠쿠전자는 최근 중국 백화점에서 고급 가전 매장을 별도로 운영하는 ‘순전’에 입점하는 등 최근 오프라인 유통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쿠쿠전자의 프리미엄 제품인 유도가열 방식의 IH밥솥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베이징을 시작으로 중국 전역의 선전 매장에 주력인 전기밥솥 제품을 넣을 계획이다. TV홈쇼핑 유통도 꾸준히 성장해 월 1만대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