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칼로리 걱정없이 운동하기 전 먹을 수 있는 6가지 다이어트 간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1221010014296

글자크기

닫기

이미현 기자

승인 : 2015. 12. 21. 09:35

800px-Babybel
베이비벨 치즈. 출처=/위키미디어
해외온라인매체 어바웃닷컴은 지난 8일(현지시간) 운동하기 전 먹기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했다.

운동 시작 전 먹을 수 있는 간식은 몸을 가볍게 유지하면서도 이후 운동할 힘을 제공해야 한다. 다음이 칼로리는 낮으면서 질좋은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단백질은 풍부한 음식이다.

1. 그릭 요거트
무지방 그릭 요거트는 완벽한 운동 전 간식이다. 보통 요거트보다 단백질이 2배나 많으며 배가 너무 부르지도 않고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플레인 그릭요거트 맛이 별로라면 베리 종류를 첨가해도 좋다. 운동시 연료가 될 건강한 지방을 위해 아몬드 몇 알을 함께 먹어도 좋다.

2. 바나나
운동하기 전 먹을 수 있는 전혀 가공되지 않은 음식은 바로 바나나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약 100칼로리이며 27그램의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지방은 거의 없다. 이는 운동하기 전 허기를 달래고 운동하는 동안 필요한 탄수화물량에 거의 근접한다. 바나나가 체중을 늘린다는 이야기는 잘못된 것이다.
3. 홈메이드 스무디
스무디는 다양하고 설탕이 많이 들어있을 수 있어 조심히 골라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인데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아몬드 밀크나 저지방 우유,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냉동 과일과 무지방 그릭 요거트를 준비해 믹서기에서 갈면 된다. 다른 저칼로리 첨가물을 더해도 좋다. 150칼로리 정도를 목표로 해서 되도록이며 스위트너나 설탕을 넣지 않도록 하자.

4. 오트밀
배를 좀 든든히 채우고 싶다면 오트밀을 추천한다. 오트밀은 특히 오전에 운동을 하고 싶을 때 아침으로 먹으면 좋다.

5. 프로틴바
어디서나 구입하기 용이한 식품이다. 하지만 아주 다양한 종류의 스낵 바가 있으므로 잘 선택해야 한다. 총 칼로리가 200칼로리를 넘지 않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을 골라라. 루나(LUNA Protein bars)와 퀘스트 바(Quest bars)를 추천한다.

6. 사과와 치즈
흔치 않은 조합일지 몰라도 사과 한개와 베이비벨 치즈, 큐브 치즈는 운동을 위한 환상의 연료를 제공한다. 사과에는 적당한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포함되면 미니 치즈는 약간의 단백질과 풍미를 준다. 보통 합쳐도 200칼로리가 넘지 않는다.
이미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