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단국대 대학원 지식재산벤처경영학, 2016년도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12월 5일까지 원서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1105001727059

글자크기

닫기

주은정 기자

승인 : 2015. 11. 05. 17:56

단국대 지식재산벤처경영학과, 국내 대표의 창업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석사학위 과정으로 발전

단국대학교(총장 장호성) 정보·지식재산대학원에서 2016년 전기 지식재산벤처경영학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단국대 지식재산벤처경영학과는 2015년 1학기에 신설된 석사학위 과정으로, 국내 대표의 창업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발전하고 있다.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엑셀러레이팅, 지식재산권, 기업가정신, 기술사업화 등 창업 관련 모든 내용을 학습·연구·실행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전문가 양성에 교육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단국대 죽전캠퍼스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창업 밸리의 중심인 경기 남부지역(판교, 광교 등) 창업지원기관과 협업하여 창업 연구·실행·교육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주고 있으며, 중국 및 일본, 미국 등에 연수를 지원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해외 창업분야 현장 경험을 높이고 있다.


특히 단국대 지식재산벤처경영학과는 국내 벤처생태계 분야에서 핵심적인 활동을 하는 전문가들을 교수진으로 초빙하고 있다. 캡스톤 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고벤처포럼 고영하 회장, LB인베스트먼트 구중회 상무와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 등 국내 최고의 창업분야 실무 교수진들이 석사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론 중심의 창업학에서 벗어나 실제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방법론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을 창업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육성하고 있다.

벤처경영학과 남정민 주임교수는 “단국대는 2014년에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되어 페일컨퍼런스, 경기K벤처포럼, 글로벌해커톤, 국내 최대 규모 창업동아리 지원, 북한 이탈 주민 창업지원사업, 해외 IR, 해외 벤치마킹 등 수많은 창업지원사업을 운영함으로써 대한민국 창업생태계를 변화시키고 있으므로 재학생에게 다양한 창업 실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2016년도 전기 모집인원 중 MOU를 체결한 기관이나 기업체의 신입생에게는 수업료 50% 감면, 2016년도 전기 신입생 전원에게는 수업료 20∼40% 감면 등 최고의 장학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원서 접수는 12월 5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단국대학교 정보지식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tooTV www.atootv.co.kr]

주은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